2AM 조권이 JYP엔터테인먼트에 남기로 결정했다. 반면 임슬옹은 싸이더스HQ로 갔고, 정진운은 미스틱엔터테인먼트와 막바지 협상 중이다. 이창민은 아직 계약 기간이 6개월 가량 남았지만, 향후 거취는 불투명하다. 8년차 아이돌 보컬 그룹 2AM의 활동이 사실상 종료됐다.
2AM趙權決定留在JYP Entertainment。相反任瑟雍將籤約SidusHQ,鄭珍雲正與MYSTIC Entertainment進行最後協商中。李昶旻還剩下6個月的合約期限,日後去留還不透明。8年次IDOL Vocal組合2AM的活動事實上已經結束。
이창민을 제외한 세 사람은 지난 2월 JYP와 전속 계약이 모두 종료됐다. 직후부터 재계약과 관련해 논의를 벌였지만, 정진운과 임슬옹은 연기 쪽에 무게를 둔 활동을 원했다. 가수·뮤지컬 활동에만 집중하는 조권과는 상황이 달랐다.
李昶旻外的其他三人2月份與JYP的專屬合約全部結束。之後雖然對續約問題進行了探討,但是鄭珍雲和任瑟雍希望能將側重點放到演藝方面。與側重點在歌手和音樂劇活動的趙權情況不同。
한 가요 관계자는 "JYP는 다른 회사에 비해 아티스트들의 의견 반영이 더 많은 곳이다. 소속 가수들이 계약기간 후에 다른 길을 걷길 원하면, 묵묵하게 박수를 쳐줄 회사다. 이번에도 임슬옹과 정진운이 새 회사를 찾기 전까지 서포트했다. 마음으로는 아직도 전속 가수라고 생각할 것"이라고 소개했다.
某歌謠界相關人士表示:「JYP相對於其他公司來講,藝人們的意見更加自由。所屬歌手們的合約到期之後,如果選擇其他道路,那麼他們就會默默的祝福。此次任瑟雍和鄭珍雲在找新公司之前一直支持他們,至今心裡還是會認為他們是專屬歌手。」
조권 만큼은 JYP와 끈끈한 관계를 유지하기로 했다. 그 만큼 각별한 사이다. 특히 박진영과는 떼어 생각할 수 없다. 조권은 2001년 SBS '초특급 일요일 만세'의 '박진영의 영재 육성 프로젝트 99%의 도전' 코너에서 선발됐다. 이후 JYP 엔터테인먼트에서 약 8년간의 연습생 생활을 보내고 데뷔했다. JYP의 최장기 연습생이다. JYP 소속 아티스트들과도 친 동생 이상의 관계다.
唯有趙權決定繼續與JYP保持牢固的關係。是非常特別的關係。尤其不能與樸振英分開思考。趙權是通過2001年SBS《超特級星期日萬歲》的樸振英英才養成project99%的挑戰節目中脫穎而出。之後在JYP Entertainment做了八年的練習生之後出道。是JYP的時間最長的練習生。與JYP所屬藝人也屬於親兄弟以上的關係。
JYP를 떠난 임슬옹과 정진운 역시 적절한 선택을 했다는 평가다. 한 드라마 관계자는 "임슬옹은 최근 배우로서 파이를 키워나가는데 집중하고 있다. 드라마 MBC '호텔킹'에 출연했고, 최근에는 tvN '호구의 사랑'에서 맹활약하고 있다. 싸이더스HQ는 임슬옹의 배우 활동에 날개를 달아줄, 든든한 조력자"라고 평가했다.
離開JYP的任瑟雍和鄭珍雲也被評價為做了恰當的選擇。某電視劇相關人士表示:「任瑟雍最近集中於演戲。出演了電視劇MBC《酒店之王》,最近海外出演tvN《浩九的愛情》。SidusHQ將成為任瑟雍飛向演員的翅膀,也是堅實的臂膀。」
정진운은 연기만큼이나, 음악에 대한 미련이 크게 남았다. 두 가지 활동을 병행하기에는 미스틱엔터테인먼트가 최적의 동반자.미스틱 측은 tvN '연애 말고 결혼'에서 좋은 연기를 선보인 정진운의 성장 가능성에 주목했다.
鄭珍雲除了演戲,對音樂的留戀也非常大。為了並行兩方面的活動,MYSTIC Entertainment將成為最佳的夥伴。MYSTIC EntertainmentU從tvN《不要戀愛要結婚》中展現演技的鄭珍雲看到了其成長的可能性。
2AM의 향후 활동 가능성은 높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한 가요 관계자는 "한동안은 힘들겠지만, 가능성은 열려있다. 넷의 사이가 좋지 않거나, JYP와의 관계가 서먹한게 아니지 않나. 네 사람의 결심만 선다면 언제든지 가능한 이야기"라고 소개했다.
日後2AM的活動可能性確實不高。某歌謠界相關人士透露:「雖然短期內可能比較困難,但是可能性還是存在的。因為並非四人關係不好,或者與公司關係尷尬。只要四人又決心,無論何時可能性還是存在的」。
關注我們:滬江韓語(微信號:hjkorean)
↓↓戳"閱讀原文"看看SM、YG、JYP旗下歌手轉型演員的不同戰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