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주얼은 숨기고, 오직 목소리만으로 승부한다.
藏起臉,只憑聲音一決勝負。
MBC 인기 예능 『복면가왕』의 이야기다. 비주얼 속에 가려졌던 주옥같은 가창력을 뽐낼 수 있는 『복면가왕』은 실력파 아이돌의 격전지가 되고 있다. 매회 충격과 감탄이 끊이지 않는 가운데, 가면을 벗고 모두를 깜짝 놀라게 한 주역들을 살펴봤다.
這是MBC人氣綜藝《蒙面歌王》的故事。讓隱藏在珠玉般容貌下的歌唱實力得以展現的《蒙面歌王》現在已經成了實力派偶像們的激戰地。每次的節目中都充滿了不斷的衝擊和感嘆,那麼讓我們一起看看那些摘下面具後讓我們大吃一驚的主角們吧。
▲에이핑크 정은지
▲Apink 鄭恩地
지난 21일 '복면가왕'의 『어머니는 자외선이 싫다고 하셨어』 복면의 주인공은 걸그룹 에이핑크 정은지였다. 정은지는 감정을 절제한 흡입력 있는 가창력으로 청중을 압도했다. 정인의 '미워요'를 불러 소울로 적신 뒤 김태우의 '사랑비'로 관중을 일어나게 했다. 그동안 아무도 형광색 짙은 썬캡 복면속에 정은지가 숨어 있을 거라 예상치 못했다. 정은지의 가창력은 모두를 놀라게 하며 새로운 발견을 만들어 준 것. 정은지는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어 소속사에 직접 요청했고 그동안 연기까지 활동영역을 넓혀 가는 동안 더욱 베일에 가려져 있던 노래 실력이었기 때문에 그 놀라움은 더 크게 다가온다
在21日的《蒙面歌王》中戴著「媽媽說討厭紫外線」面具的主人公正是女子組合Apink的鄭恩地。鄭恩地以非常有感情力的歌唱實力壓倒觀眾。先是演唱了鄭仁的《討厭》,之後演唱了金泰宇的《愛情雨》更是讓觀眾起立。這期間誰也沒有想到隱藏在這面具背後的人是鄭恩地。而鄭恩地也用自己出色的演唱實力讓所有人吃驚,也讓大家對她有了新的認識。鄭恩地說因為自己想要參加這個節目,所以親自和公司進行了溝通。而這期間鄭恩地主要通過演戲擴展了自己的活動領域,如今超凡的歌唱實力得以公開後更是讓大眾驚訝。
▲에프엑스 루나
▲f(x)Luna
' 황금락카 두통썼네'로 관심을 한몸에 받은 걸그룹 에프엑스의 루나가 있다. 4주째에나 복면을 벗어야 했을 정도로 의외의 실력을 보여준 루나였다. 네티즌 수사대는 궁금증을 참지 못하고 수사(?)에 착수한 것. 평소 루나의 네일아트와 동일하다는 점을 내세워 루나설을 주장했고 결국 적중했다. 역시 에프엑스의 메인보컬다웠고 혼자서도 무대를 장악하는 모습에서 그동안 설리 쏠림 현상에서 벗어나 존재감을 알린 것이다.
以「黃金油漆用了兩桶」而集大眾關心於一身的歌手正是女子組合f(x)的成員Luna。足足四周才摘下面具的她給我們展現了意外的實力。而網民搜查隊也因為忍不住好奇而開始了搜查(?)。根據平時Luna的指甲油顏色主張這個人是她,並且也真的猜對了。果然是f(x)的實力主唱,僅一人也能完全掌控舞臺的。也在擺脫了這期間一直被雪莉壓制在後的情況,展現了自己的存在感。
▲EXID 솔지
▲EXID率智
설 특집 『복면가왕』에서 최고의 화제는 단연 솔지였다. EXID에 하니만 알던 팬들에게 확실한 존재감을 각인시켜줬다. 우승을 차지해 그동안의 무명의 길을 걸었던 설움을 눈물을 쏟아냈다. 그도 그럴 것이 걸그룹 2NB로 데뷔해 9년간의 인기가뭄으로 빛을 보지 못했던 그녀는 이제 가창력도 인정받으며 실력파 아이돌로 우뚝 서고 있다. 지금의 『복면가왕』의 인기에 불을 붙인 것도 솔지였고 아이돌의 실력검증의 장으로 만든 것도 솔지였다.
在新年特輯《蒙面歌王》中聚集了最高話題的當屬率智莫屬。這期間歌迷們對於EXID的認識一直停留在Hani上,而率智也藉此強化了自身的存在感。而在獲得勝利的那一剎那也因為想起了自己無名時期走過的路而爆發了眼淚。而曾經以女子組合2NB出道,在9年的無名時期中都未曾發光的她如今終於通過歌唱實力被大家認可,堂堂的站在了實力派偶像的隊列中。燃起現在《蒙面歌王》的人氣之火的也是率智,而讓偶像實力得以認證的人也是率智。
▲B1A4 산들
▲B1A4燦多
각 종 보컬프로그램에서 맹위를 떨치고 있는 무서운 아이 산들이다. 그룹 B1A4의 산들은 『복면가왕』에 이어 최근에는 『불후의 명곡』도 접수했다. 평소에도 실력파 아이돌로 정평이 났으며 노래실력도 인정받기는 했으나 이 정도까지일 줄은 몰랐던 시청자들은 어안이 벙벙할 뿐. 루나와 2라운드에서 만나 불과 2표 차이를 패배를 경험하며 가왕엔 오르지 못했지만 다시 한 번 그의 실력은 인정 받은 셈이다.
在各種唱歌節目中展現超群實力的可怕的孩子燦多。組合B1A4成員燦多在參加了《蒙面歌王》之後,最近也加入了《不朽的名曲》。平時就以實力偶像得到好評,而現在又因唱歌實力而得到大家的認證,而曾不了解這些的觀眾們也是非常的吃驚。和Luna在第二輪的對決中,僅以2票之差敗北而無法登上歌王之位,但是他的實力也再次得到了大家的認可。
▲가희
▲嘉熙
지금은 뮤지컬계에서 더 인정받고 있는 가희도 알고보면 걸그룹 애프터스쿨 출신이다. 그동안 가희는 가창력보다 춤실력으로 주목받고 있었다. 복면을 벗기 전까지 가희라고 예상한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하지만 피나는 보컬트레이닝이 있었고, 지금의 뮤지컬 배우로 다시 태어나게 했다. 『너에게로 또 다시』를 열창한 가희는 복면 뒤에서 그동안 쏟아졌던 악플들에 대한 고통을 한방에 날려버렸을 것이다.
現在在音樂劇屆更被認可的嘉熙其實是女子組合after school出身。而這之前比起唱歌實力,嘉熙以自己優秀的舞蹈實力被大眾認可。在摘下面具之前,誰也沒有猜到這個人是嘉熙。但是因為曾經經歷過艱苦的主場訓練,所以 現在也重生為了音樂劇演員。嘉熙演唱了《再次走向你》,我想面具背後的她對於這期間因惡評帶來的痛苦也能消散了。
그동안 아이돌에 훈훈한 비주얼과 화려한 퍼포먼스에 눈을 빼앗겼다. 『복면가왕』을 통해서 그런 화려함 뒤에 감춰졌던 피나는 노력을 통해 만들어진 가창력이 드러나고 있다. 특히 『복면가왕』 무대에 선 아이돌들은 온전히 목소리만으로 시청자들에게 감동을 주고 있다. 여태껏 아이돌을 싸늘하게 바라보며 「가수는 노래를 잘해야지」라는 비평에 대해 이제는 이렇게 말한다. 「가수는 노래도 잘하고 춤도 잘추는 것이다」라고.
這期間偶像歌手們一直以暖心的外貌和華麗的表演吸引大家的眼球。然而通過《蒙面歌王》他們隱藏在華麗背後的,曾通過艱辛努力而打造的歌唱實力終於得以展現。特別是站在《蒙面歌王》舞臺上的偶像都是僅通過聲音來感動觀眾的。面對很多一直冷眼看偶像,說著「歌手就應該唱歌好」的批判,現在可以說「歌手不僅唱歌好跳舞也好」了。
關注我們:滬江韓語(微信號:hjkorean)
↓↓戳"閱讀原文"《蒙面歌王》裡驚呆你的三位非歌手!